HOME장학생마당합격자 수기

제 목

9기 장학생 장미란 입니다. 2013-12-06

 

 

안녕하십니까. 이번 일운과학기술재단 9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미란 입니다. 이렇게 뽑아주셔서 정말 기쁘고, 진심으로 면접관님들과 황철주 이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면접 준비도 제대로 못 한 것만 같고, 면접 때 너무 떨어서 사실 ‘면접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에 감사하자. 많이 배웠으니 됐다.’라고 스스로 위로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장학생으로 선정해주셔서 어떻게 기쁜 마음을 표현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처음의 기쁜 마음만큼이나 이젠 일운 장학생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더 노력하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저는 건강기능신소재를 전공하고 있으며, 특히 박사과정에 진학하여서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할 수 있는 천연건강기능소재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 진학하여 제 연구 분야에 대한 고민은 끊임이 없었음에도 정작 저 자신에 대해 고민해보지 못했습니다. 지원서를 작성하면서 저 자신에 대해 깊게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합격을 떠나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제가 일운 장학생으로 얻는 지식과 지혜를 저 혼자의 것으로 만들기보다는 많은 사람과 함께 나누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면접관님들과 황철주 이사장님께 감사드리며, 많은 가르침 주시는 부모님과 지도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