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장학생마당합격자 수기

제 목

8기 장학생 임민영입니다. 2012-12-06

 

 

안녕하세요, 일운 8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서울대학교 박사과정 임민영입니다.

35살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 다시 학업에 도전하여 좌충우돌하며 적응해나가는 중에, 일운과학기술재단에서 장학생을 선발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일운의 장학사업은 저에게는 매우 소중한 기회이자 또 하나의 인생의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한 번 더 나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져보고 용기와 자신감을 되찾고 싶어 지원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합격이라는 행운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박사과정으로 공부하는 기간은 물론 향후 계속 되는 연구개발 업무에 일운 장학생으로서의 품위와 명성을 지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박사과정에 늦게 도전한 만큼 사회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항상 주위의 귀감이 되며, 후배들의 멘토 역할을 자청하고 충실히 수행해 나가는 것도 잊지 않겠습니다.

또한 제가 연구하고 있는 분야인 그래핀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고분자 복합재료 개발에 있어서도 자동차 산업분야, 전자산업분야, 에너지 산업분야 등 고기능성 복합재료를 요하는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도록 열심히 연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장학생으로 선발해 주신 일운과학기술재단에 감사드리며, 일운 정신인 행복, 희망, 사랑, 나눔 정신과 닮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