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장학생마당합격자 수기

제 목

8기 장학생 문용준 입니다. 2012-12-12

 

 

8기 장학생 문용준입니다.

안녕하세요. 8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문용준입니다.
먼저 부족한 제게 이런 기회를 주신 일운과학기술재단 이사장님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 장학생 선발 공지를 보고 설레며 지원하던 때, 서류 전형에 합격했을 때, 면접 대기실에서 초조하게 기다릴 때, 면접 볼 때, 그리고 면접이 끝나고 아쉬운 마음으로 돌아오던 때가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지금 저는 ‘누구나 자유롭게 우주여행을 하는 미래를 만들자’는 어린 저의 막연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수많은 고민과 혼란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밀고 나가자는 결론을 내리기까지 몇 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젊을 때 고난을 극복하는 경험은 앞으로의 삶에 있어서 큰 자산이 될 것이라는 희망 하나만 믿고 이겨내고 있었습니다. 그 시간 동안 또 하나의 큰 꿈이 생겼는데 바로 상생이 가능한 세상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남을 밟고 일어서는 길이 아닌 함께 걸어가는 길을 가고 싶습니다. 제가 힘든 시간일 보낸 덕분에 찾게 된 소중한 저의 꿈입니다.
일운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 소중한 기회 덕분에 저는 제 꿈들을 이루는 길을 더욱 힘차게 걸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대단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저의 가능성만을 믿고 기회를 주셨다 생각합니다. 그 믿음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일운과학기술재단 이사장님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