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장학생마당합격자 수기

제 목

7기 장학생 남옥매입니다. 2011-12-02

 

 

7기 일운과학기술재단 장학생 남옥매입니다.
저는 현재 한국 고려대학교에서 상법전공 박사과정에 재학하고 있는 중국유학생입니다.
2008년 학부 졸업하는 해에 바로 한국으로 유학왔습니다. 비록 중국과 한국은 크게 멀리 떨어지지 않았지만, 어린 나이에 홀로 유학을 오게 되어 고생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주위의 한국 친구들의 고무격려와 지도교수님의 따뜻한 보살핌 및 중국교수님들의 격려 하에서 오늘 박사과정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일운과학기술재단에도 합격하여서 더욱 큰 힘이 된 것 같습니다. 저의 노력과 실력에 대한 인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한국 기업들이 중국진출을 많이 하고 있는 상황이고, 주성엔지니얼링도 세계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기업이고 중국에서도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중국진출을 함에 있어 법쪽으로 제가 그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2월 달은 한 해의 마지막 달이지만, 새로운 한 해를 마지하기 위하여 다음해의 목표를 세워야 하는 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뜻깊은 한 해의 마지막 달에서 일운장학재단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는 소식을 알게 되어 너무 기쁘고, 이는 또한 제가 다음해의 목표를 수립하는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만큼 더욱 열심히 하고 장학생답게 행동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