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장학생마당합격자 수기

제 목

안녕하십니까. 6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민철입니다. 2010-11-26

 

 

우선 이렇게 좋은 기회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면접장에서 부족한 부분만 보여드린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믿고 뽑아주신 점 정말 감사드리고, 더욱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고자 합니다.

저는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석사과정 2학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무선자원최적화 연구실에서 통신, 네트워크를 세부전공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구실은 통신상에서 무선 자원(시간, 주파수, 파워 등)을 관리하고 최적화 하는 방법을 주로 연구하는데요. 한마디로 최소의 코스트로 최대의 효율을 얻어내는 방법을 연구하는 연구실입니다.

그래서 경제학적인 접근도 많이 진행하고 있고, 연구실에서 이런 부분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새로운 무선자원으로 고려되고 있는 이동성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고, 장차 로봇산업이 발달하면 기기 간 통신(Machine-to-Machine Communication, M2M통신), 차량 간 통신(V2V 통신), 국방산업, 해양 및 우주 탐사 등에서 다양한 응용분야를 가지고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혹시 비슷한 분야를 밟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많은 지도 부탁드리고,
혹시 이 분야에 관심이나 궁금한 점 있으신 분이 계시면 부족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서 선배님들이 남기신 글들도 죽 읽어보고, 사진들도 다시 한 번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훌륭한 사람이 돼야겠다는 동기부여를 다시 한 번 받고, 또 면접장에서 들었던 과학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앞으로 주어진 연구도 열심히 하고,
동시에 선배님들처럼, 또 좋은 기회와 희망을 주신 황철주 이사장님과 재단 관계자여러분들처럼 다른 사람에게 희망과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장학금 수여식 날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