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장학생마당합격자 수기

제 목

안녕하세요 6기 장학생 김나은입니다~ 2010-11-30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에서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김나은 입니다.
구체적으로 산업 디자인에서 전자 제품과 가전 제품 등을 공부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서 처음 일운 장학 재단에 지원할 때 조금 걱정했었습니다.
한국어에 능숙하지만 막상 지원서를 작상하려고 하니 제가 정말 이렇게 많은 칸들을 설득력 있게 채울 수 있을지 의심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막상 쓰기 시작하니 걱정했던 것과 반대로 쓰기가 편했습니다.
저와 제 꿈에 대해서 솔직해질 수 있었습니다.
소개서와 미래에 대해서 쓰면서 저의 꿈에 새로운 희망이 생기고 또 약간 흥분되기도 했었습니다. 처음 제가 산업 디자인 전공을 하려고 미대 준비 할 때의 긴장감과 열정이 다시 되돌아오는 것 같았습니다.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저의 꿈에 대한 확신이 섰고 앞으로 일운과학재단의 지원을 받으며 학교에서 열심히 저의 열정을 펼쳐나갈 자심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을 계속 다니며 인턴쉽과 연구팀에 참여하여 배우면서 실제 현장에서 채험하고 싶습니다. 저희 학교는 다행히도 많은 회사들과 연결되어 있어 많은 기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11학년이 되면 학교에서 honor student들을 추출해서 보내주는 European Honors Program에 참여해서 로마에서 한 학기를 공부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대학교를 마친 후 저는 California에 있는 Art Center이 대학원을 다니고 싶습니다.
그 학교는 산업디자인에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그 지역에 IDEO회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IDEO에서 인턴십을 하고 저의 전문 분야를 더 파고 들고 싶습니다.
대학원을 마친 후엔 한국에 들어올 것입니다.
한국에서 디자인 회사에 취업하여 한국 디자인 제품들이 해외에서 번성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많이 부족한 저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