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장학생마당합격자 수기

제 목

12기 장학생 안건형 입니다. 2016-12-07

 

 

안녕하세요. 12기 일운과학기술재단 장학생에 합격한 안건형 입니다.

먼저, 부족한 저를 장학생에 선발해주신 황철주 이사장님과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면접전에 떨리는 마음을 면접기회를 갖는 것만 해도 좋은 경험이 될거야 라며 달래면서 면접준비를 했었고, 면접 후에 도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장학생으로 선발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기쁜 마음입니다. 장학생을 처음 준비 할 때의 다짐을 마음에 품고, 일운과학재단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면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공부에 매진하겠습니다.

이번 장학생을 준비하면서 제가 지금까지 공부해왔던 것들을 다시한번 뒤돌아보며 정리 할 수 있었고, 더 나아가서 앞으로의 연구방향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신소재공학에 대한 공부 및 연구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신소재라는 것은 기존의 소재에 새로운 기능을 부여했을 때 신소재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과학기술의 발전이 있었고, 앞으로도 더욱더 많을 발전이 필요로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능을 갖는 신소재가 필수적으로 필요로 합니다. 이렇게 소재에 새로운 기능을 부여하는 것에 매력을 느껴서 지금까지 공부를 하고있으며, 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줄 과학기술개발에 꼭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고있습니다.

제가 이야기한 신소재처럼, 이번에 일운과학기술재단에서 저에게 장학생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불어넣어 주신 것 같습니다. 저는 장학생으로써 받게 되는 여러 혜택 중에서, 기존의 우수한 장학생분들과 이번에 같이 합격한 장학생분들 과의 교류가 가장 기대되고, 이에 열정적으로 임하여 저를 많이 발전 시키고 싶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주시는 황철주 이사장님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